[로맨스는 별책부록] 제11화 같이 있을 생각을 해야지, 왜 헤어질 생각을 해?

오늘의 내가 좋다면 내일이 되어서야 어제의 내가 좋았다고 말해주는 것도 괜찮아.
모든 시간이 사랑이었다고 뒤늦게 알아차려도 괜찮아.
 어차피 사랑인 걸?

 "이미 아주 오래전부터 사랑이라는 거, 내가 먼저 알았으니 내가 더 기다릴게.
다치지 않게 천천히 와. 늦어도 괜찮아.
그 시간만큼 마음이 더 깊어질 테니까."

 누군가에게 선뜻 자신의 어깨를 내밀어 줄 수 있다는 것.
 그것만큼 따뜻한 호의와 다정한 관계의 시작은 없을 것이다.

 우리와 함께 자전거를 탈 때면 나는 일부러 속도를 늦추곤 했다. 
저만치 멀리 달려간 강단이가 잠시 멈춰 서서 돌아보며 내게 어서 오라 손짓하는 게 좋아서.
 내가 그녀의 마음에 들어가는 걸 허락하는 손짓인 것만 같아서.
 나는 그게 그리도 좋았다.

 내 마음속에 간직한 문장과 당신의 문장이 만나는 순간.
 짧은 순간, 타인의 삶을 들여다 볼 때가 있다.
 무심코 연 마음의 책장 속 한 문장을 나눌 때.
그 한 문장으로 우리는 울고 웃고 서로에게서 자신을 발견하면서,
그렇게 타인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간다.

 모든 게 그대로인데 등 뒤로 몰래 잡은 손만이 평소와 다르다. 
불안과 걱정들을 순식간에 녹여내는 애틋한 열기.
 꾹 눌러 잡으면 화답하듯 마주 잡아오는 힘.
 우리는 그렇게 마주 잡은 손으로 오래오래 마음을 나눴다.

출처:http://program.tving.com/tvn/bonusbook/19/Board/View?b_seq=12

댓글

인기글

[탑승 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①(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③ (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1)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②(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레시피] 냄비밥 짓기@하이라이트

[탑승후기] 아시아나 항공 이코노미 인천-프랑크푸르트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2)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0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10)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