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4회 리뷰


최전무의 차를 막아서고는 부탁한다고 고개를 숙이는 오과장과 그걸 멀리서 지켜보는 김대리.

2차피티 주제가 정해지는 순간 그들의 싸움은 일단 정지.
서로에게 뭔가를 팔아야한다는 미션.

한편 오과장과 김대리는 술잔을 기울이며 서로를 다독이고...
고개숙인 오과장의 노력으로 김대리의 실수는 잘 마무리됩니다.


공공 근로를 하는 어머니. 장그래가 붙으면 공공근로를 할수 없게 된다며 담담히 그래의 부담을 덜어주려는 제스쳐를..

드디어 시작된 인턴 피티. 다들 생각보다 긴장한 우리 신입들... 가차없이 다음을 외치는 최전무.

신입답지 않게 차분히 설명해내는 사람들도 있네요.

그렇게 자신만만해하던 한석율은 정작 본방이 되니 손도 못되게 덜덜 떨고있는 중입니다. 숨도 못쉬는 한석율. 청심환 좀 먹고와도 되냐는 황당스런 요구. 어쩔수 없이 우리의 장그래가 나섭니다. 뭔가 그럴싸하게 해줄줄 알았지만.. 그래역시 그렇게 잘하지는 못하네요.  결국 다시 나서게 되는 한석율. 급회복한 한석율. 다행히 발표를 잘 마무리 짓습니다.

2차 피티가 시작됩니다. 서로에게 물건을 팔려고 필사적인 인턴들.
한석율과 장그래의 시간이 오고...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석율답게 굉장히 실용적인걸 제시합니다. 반면 장그래는 땀에 차 헌 슬리퍼를 내밀며 오피스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생각보다 호락호락하지 않은 장그래. 발이라도 걸어보라는 오과장의 말에 탄력을 받은 듯...

신입 피티는 끝이 났고 우리의 장그래는 다시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통닭 배달이며 맥주서빙, 퀵배달 등등.

영업3팀에 장그래가 빠지고는 아직도 썰렁한... 충원을 외치는 오과장.

그 시간 우리의 안영이는 집에서 사발면 흡입중, 장백기는 스포츠센터에서 운동중이시고..
우리 장그래는 2년 계약직으로 최종합격했어요. 그럼에도 담담한 장그래.

어른 흉내내지 말고 어른답게 행동하라는 어머니의 말씀을 뒤로 하고 집을 나섭니다.

처음 만나게 된 최전무. 장그래에게는 그냥 잘해보라는 말만...


당황스럽게도 본인들이 원하는 부서에 배치되지 못하는 슬픔과 비운의 상사들...

그래는 오과장이 자신을 불렀다고 오해하지만 실은 오과장은 안영이가 탐이 나요. ㅋㅋ
옥상에서 조우하는 오과장과 장그래.
오과장은 장그래가 돌아온게 반갑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버텨보라며 격려해주는 거 보면 츤데레 확실!!

우린 결국 모두 미생이라며.....

미생, 오피스드라마,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변요한, 김대명, 신은정, 이경영

댓글

인기글

[탑승 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①(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③ (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1)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②(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레시피] 냄비밥 짓기@하이라이트

[탑승후기] 아시아나 항공 이코노미 인천-프랑크푸르트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2)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0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10)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