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5회 리뷰


아침부터 오과장에게 오지게 깨지고 있는 우리 장그래. 현장이 아닌 오피스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은 한석률. 사수의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못하 대접을 받고 있는 장백기. 음식배달로 배달의 기수가 되고 있는 안영이.
여전히 장그래에게 팍팍한 오과장. 그렇게 갈구면서도 은근 챙기는 우리 오과장.

마부장앞에서 깨지기 싫은 정과장. 서류가 빠진걸 괜히 영업3팀 탓으로 돌립니다. 그로 인해 일은 점점 커지고.. 결국 화가 난 오과장은 정과장을 내동댕이 치고.. 일이 점점 커지는....

사과문 받겠다는 마부장. 아마도 둘사이에 뭔가 있었던 것 같기도하고..


안영이는 이유없이 사수에게 깨지는 중이고,..
이래저래 그나마 사람 대접 받는 건 장그래뿐일까요? 흘끔거린다고 핀잔 주는 오과장.

장그래는 한석률에게 오과장 히스토리를 듣는 중...
하지만 옥상에서 우연히 오과장과 김대리의 대화를 듣고 오과장이 오해받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한편 자원부에서는 임신중인 여직원이 혹독한 근무 환경으로 쓰러집니다.
그로 인해 자원부서 사람들은 쑤군거립니다. 여자들과 함께 일하기 힘들다며...

사실 작년 자원부장의 성희롱건으로 오과장이 증인을 섰던 걸로 괘씸죄로 이렇게 갈구는 거였나봅니다. 

사과문쓰라는 말을 듣고는 이상하게 받아치는 오과장 덕에 더 열받은 마부장은 오과장에게 찾아옵니다.  그러는 사이에 패대기 쳐진 김대리 덕분에 다행히 일단락 되는 듯 보이지만..
그 사이 사라진 서류를 찾는 안영이.
장그래는 사라진 서류를 찾으러 자원팀을 기웃거립니다. 왠지 불안한 오과장은 장그래를 멀리 보내야겠다고 생각하는 듯.. 장그래가 선차장을 대신해 아기 픽업해 오기로....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천진난만하게 놀고 있는 장그래. 딱 수준이 이거죠. ㅋ

안영이는 찾아낸 서류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결국 장그래에게 서류 위치를 알려줍니다.
몰래 숨어 들어 서류를 찾아내는 장그래. 그러다 정과장에 걸립니다.
그치만 뭔가 들고 온 오과장. 서류를 찾아낸 것 같네요. 옥상으로 가서 한판... 이 아니고 정과장이 일방적으로 당합니다. ㅋㅋ 결국 정과장이 솔직히 말하기로... 쇼부를 보고...

오과장은 장그래와 둘이 함께 한잔합니다. 김대리 어디갔죠??

이번화에서는 워킹맘의 고충을 살짝 들여다볼수 있었습니다. 사실 집안일, 특히 육아는 여자의 몫이라고 굳혀져있는 이 나라에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회사생활이 가능할까요?

독일에 살면서 여기 남자들이 꽤 빈번히 유모차끌고 다니는 모습을 보거든요. 물론 커플이 함께 다니는 건 자연스럽겠지만 남자 혼자서 아이데리고 다니는 모습을 종종봐요. 심지어 평일에도.. 역시 육아는 누구 혼자만의 짐은 아니라는 것! 나누면 가벼워질지도...?


미생, 오피스드라마,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변요한, 김대명, 신은정, 이경영

댓글

인기글

[탑승 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①(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③ (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1)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②(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레시피] 냄비밥 짓기@하이라이트

[탑승후기] 아시아나 항공 이코노미 인천-프랑크푸르트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2)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0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10)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