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위의 오픈 화장실...?!


1월의 어느날..
Bad canstadt 메인역 주변을 걷고 있다가 굉장히 의아한 무언가 를 발견한 나...

사실 그날은 독일의 파싱 이었어요. 영어로는 카니발, 우리말로는 사육제라고 불리우는 축제입니다.
친구 설명으로는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축제인데 사람들이 마녀 코스튬을 하고 돌아다녀서 사실 약간?! 호러물.. 느낌 나는.. 그도 그럴것이 건장한 아저씨들이 요상스런 화장에 치렁치렁 치마를 입고 양손에 맥주를 들고 병나발 스킬을 보여주거든요. 밤되려면 아직도 먼 한낮에 여기저기 이미 취해 널부러진 분들도 간혹 보이고요.


그래서 취한 특히나 아저씨들이 길거리 여기저기서 노상방뇨 하는 경우가 많아 설치한 것 같아요.
완전 오픈 화장실이고 여섯개의 소변기가 달려있어요. 물론 남자용이죠. 공사장에서나 볼법한 화장실을 거리에서...ㅋㅋㅋ

유럽에서 공중화장실을 찾기가 쉽지 않고 한국처럼 화장실 인심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대부분 유료 화장실 이에요. 심지어 맥도날드에서도 오십센트를 내야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죠.

사실 저는 사람이 붐비는 곳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특히나 술마시는 사람들 속에 잘 섞이지 않으려고 해요.
이날 친구네 집에 가는 길에 우연히 보게됬네요. 얼마나 유명한지 티브이 방송국에서도 취재하러 온걸 종종 거리에서 볼수 있었어요.

여튼 흔히 볼수 있는 풍경은 아니어서 재미있었네요 ㅋ

독일파싱, 독일축제, 독일 공중화장실, 사육제, 카니발

댓글

인기글

[탑승 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①(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③ (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1)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②(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레시피] 냄비밥 짓기@하이라이트

[탑승후기] 아시아나 항공 이코노미 인천-프랑크푸르트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2)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0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10)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