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6회 리뷰


이번화는 장백기의 독백으로 시작됩니다. 우아하고 품위있는 장백기. 다른 팀과는 달리 고져스한 분위기긴 하지만 영업3팀처럼 따뜻하고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은근 부러워하는 듯한...

박대리는 한참 깨지는 중입니다. 사람은 좋은데 협력업체편을 드는 게 문제!

문서건으로 한참 깨지고 있는 안영이. 갈굼이 더 심해지네요.
한석율은 여기 저기 기웃거리며 정보 수집하며 오지랖을 있는데로...


한편 거래처 중역이 오과장 친구였나봅니다. 오과장은 이번건 잘 성사될 듯 신나서 나갑니다.
엄청 반가워 하는척 하지만.. 사실 오과장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네요. 엄청 기다리게 하고는 결국 아무 성과없이 돌아옵니다. 저녁에 같이 한잔하자는 친구는 결국 접대를 받고 싶었던거네요. 엄청 비싼 술집으로 안내합니다. 공부잘했던 오과장, 그에 비해 찌질했던 친구인데.. 지금은 갑질 대박! 속없이 웃어대는 오과장. 결국 못먹는 술까지 진탕 마시고 집으로 가는 길이 참씁쓸한 오과장입니다.
다음날 하염없이 전화를 기다리지만.. 아무 소식이 없네요.
결과는 나가리.. 고딩때 잘났던 오과장이 얄미웠었나 보네요. 갑질한번 해봤다며 전화를 끊습니다.
우리의 능력자 장백기는 여전히 아무일 없이 놀고 있습니다. 강대리는 일을 왜 안주는걸까요?

박대리는 회사를 관두고 대학원에 들어가고 싶어합니다.
다음날 박대리는 신입들을 데리고 현장실습을 시킵니다. 하필 거래처에서 우스운 꼴을 보이게 된 박대리.
호구잡혔다고 말하는 칼같은 장백기는 쌩하고 본사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장그래는 의기소침한 박대리를 부추겨 뭔가를 해내게 하려는...
묘수또는 꼼수는 정수로 받는다는 장그래.
말한마디도 제대로 못하는 박대리를 대신해 판을 키웁니다. 결국 거래처 사장까지 들어와 사정을 설명하기로...  엄청 복잡해질 것 같은 사건은 의외로 잘 마무리됩니다.

오과장은 아직도 친구의 배신으로 아직도 헤롱거리는 중입니다.
그래도 자신의 아이가 자기처럼 상사맨이 되고 싶다며 아이들에게 자랑스레 말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보며 마음이 풀어집니다. 역시 어른의 미래는 아이들이네요. ㅋ

미생, 오피스드라마,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변요한, 김대명, 신은정, 이경영

댓글

인기글

[탑승 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①(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③ (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1)

[탑승후기]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탑승 ②( LOT Airline Premium Economy )

[레시피] 냄비밥 짓기@하이라이트

[탑승후기] 아시아나 항공 이코노미 인천-프랑크푸르트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02)

빨강머리 앤 시즌 2 제 10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2 E10)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1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

빨강머리 앤 시즌 1 제 2화 줄거리 (Anne with an "E" S01)